[서울시/중구/을지로 맛집] 양대장 꽃이 피었습니다🌸

2019. 12. 18. 06:30맛리뷰

 

힙지로 맛집 : 보급형 양미옥? 가성비 양대창의 대표주자. 을지로 양대장

 

 


안녕하세요.

한끼니도 헛되이 먹지 않는 남자. 임대리입니다.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대창 숯불구이 전문식당을 소개합니다. 바야흐로 곱창, 대창 등 부속물 전성시대가 왔습니다. 부속물 메뉴의 가격이 강남 집값 마냥 너무 멋대로 올랐지만,

이집은 일단 가성비가 훌륭합니다.

 

 

을지로 '양대장 전경'

 

 


을지로 '양대장'

위치 : 서울특별시 중구 수표로 54-1, 2층 (을지로3가역 11번 출구 1분 거리)

연락처 : 02-2265-0669

영업시간 : 오후5시~ 새벽 1시, 일요일 휴무

 

 


 

 

'양대장' 메뉴판

한근세트를 주문합니다.

 

'양대장' 기본찬

드레싱이 상큼한 샐러드, 시원한 물김치, 대파김치, 간장 절임 깻잎(★★★★★), 불에 데워 먹는 새콤한 소스가 정갈하게 플레이팅되어 나옵니다.

 

 

‘양대장’ 한근세트
익어가는 대창의 모습
특양구이

직원분이 친절히 부위별로 설명해 주시면서 직접 구워주십니다. 숯불위에 구운건지라 냄새를 더 잡아주고 불맛이 가득합니다.

 

염통구이

제일 먼저 익은 염통. 소스에 찍어 한입. 깻잎장아찌에 싸서 두입. 식사를 시작해 봅니다.

 

대창구이

대창은 곱과 지방이 탱실하게 가득 차 있어서 한입먹으면 고소함이 입안을 맴돕니다. 꼬.돌.꼬.돌. 씹을수록 맛있고 내장 특유의 잡내도 없습니다.

특양은 그 특유의 설컹설컹한 식감이 굉장한 즐거움을 선사해줍니다. 나름의 육즙도 매력이구요.

이집의 가장 독특한 점 대창, 특양, 막창을 이집만의 새콤한 소스에 찍어 먹는점입니다. 불판에 계속해서 끓여서 먹는데 특히 기름기가 가득한 대창에 잘 어울립니다.

 

부속물 전체메뉴는 기본 양념이 너무 잘 되어있어 소스 없이도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대창구이 2인분 추가

 

숯불에 제대로 익은 대창구이

 

제 마음속 대표 메뉴 No.1은 대창입니다. 대창은 식감도 쫄깃쫄깃, 내마음도 쫄깃쫄깃하게 합니다.

 

대창전골 끓이기 전

 

시원하게 준비된 주류

구이를 어느정도 마무리 지을때 쯤 킵해놓은 전골을 주문합니다. 대창전골은 칼칼하고 진한맛이 일품입니다. 내용물도 알차게 들어있어 보는이 마음 마저 든든하게 만듭니다. 애주가들에겐 소주 안주로 딱입니다.

 

'양대장' 양밥

한국인의 마무리는 볶음밥. 마무리로 양밥을 주문시킵니다. 깍두기 볶음밥 느낌을 잘 살렸습니다. 달달한 맛이 살짝 강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 맛입니다. 따로 조리되어 나오는데 탄수화물이 필수인 사람들은 추천합니다. 무족권.

 

 

양대장은 건물내 2층에 있으며 언제나 기다리는걸 각오하고 방문하길 바랍니다. 탑 오브 탑 맛, 결제할 때 가격에 다시 한 번 더 놀랍니다. 배가 상당히 굶주렸다면 오픈시간(오후5시) 맞춰 가는걸 추천합니다.

아, 그리고 뒤에 기다리는 사람들을 위한 배려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