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종로구/을지로 맛집] 세월의 흔적이 묻어있는 노포맛집. 동원집

2019. 12. 20. 07:30맛리뷰

힙지로 맛집 : 노포 맛집 '동원집'


 

 

안녕하세요.

한끼니도 헛되이 먹지 않는 남자. 임대리입니다.

 

요즘 노포, 노포식당이 주목 받고있습니다. (노포 : 대대로 물려 내려오는 점포).
역사와 전통이 있는 곳, 그 지역에서 오래동안 그 맛을 유지해온 덕에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맛집은 을지로에 위치한 노포 맛집, 감자국 전문집입니다. 직장에서 스트레스가 쌓이면 노포를 찾아다니며 반주로 풀었던 곳 중 한 곳입니다. 불과 몇년 전 만해도 어르신들의 아지트같은 곳이었는데요. 요즘 젊은 세대들이 자주 찾다보니 분위기가 또 새로워졌습니다. 정말 몇년 사이 많은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을지로 '동원집'전경

 


을지로 '동원집'

 

위치 : 서울 중구 을지로11길 22

연락처 : 02-2265-1339

영업시간 : 매일 09:00 - 22:00 (일요일 휴무)

매일 15:30 - 16:30브레이크 타임

 

 

 

 


 

 

워낙 을지로 권역이 유명해진덕에 대기 하는것은 기본입니다. 오후 8시쯤 방문했는데, 20분 정도 대기시간을 갖고 들어갔습니다.

동원집은 1층과 2층, 옥상층까지이며, 층은 많으나 공간이 협소하여 생각보다 여유롭진 않습니다. 다닥다닥 붙어있는 테이블과 의자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불편할 수 있겠지만 을지로 바이브를 느끼시려면 감수하셔야 합니다.

 

음식이 나오기전 분위기로 일단 한 잔 기울여봅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직장인들의 회식 장소로도 많이 찾는것 같습니다. 일하시는 이모님들은 정말 바쁘십니다. 그 모습에 저절로 직접 수저랑 물을 가져다 놓습니다.

 

 

'동원집' 기본찬
접시순대와 감자국

저는 애인과 함께 감자국, 접시순대를 주문했습니다

 

 

 

오랜만에 감자국을 한 술 떠보았습니다. 아 그래 이맛이지...

감자국은 적당히 칼칼하고 묵직-한 맛이 있어 반주하기 딱 좋은 메뉴입니다. 뼈에 붙은 살코기의 양도 상당합니다. 입안 가득 고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묵직한 맛의 국물은 소주를 찾게 합니다. 이렇게 아재의 길로 한단계 한단계 성장합니다.

 

 

 

동원집은 머릿고기의 퀄리티가 상당합니다. 투박하게 썰어져 나온 머릿고기의 맛은 부위별 구분없이 쫀득쫀득합니다. 담백한 맛과 기분좋은 육향이 맴돌아 한점 두점 먹게합니다. 소주를 저도 모르게 애인에게 기울이고 있었습니다.

 

 

 

맛이면 맛, 을지로만의 분위기, 가격까지 훌륭하니 안찾을 이유는 없겠죠? 오늘도 뜨뜻하고 든든하게 한끼 잘 마무리했습니다.

투박하고 세월의 흔적을 느끼는 술자리를 갖고싶다면, 을지로 동원집, 장담컨대 후회 없습니다.